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주관하는 ‘2023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꿈다락 문화예술학교’에 대구 공연 및 교육 전문 예술단체인 예술로가 선정되어 2개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술로와 달서아트센터가 협약을 맺고 달서구와 남구 각각의 장소에서 7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며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파란만장 중년의 도전기!>는 중장년층, <희희 Knock! Knock! >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희희Knock!Knock!>은 다양한 인물과 상황 속에 놓인 주인공들의 ‘희노애락’이 담긴 감정을 작품으로 공감하고, 낭독극을 통해 인물을 더 깊게 이해함으로써 다양한 질문과 느낌을 나누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파란만장 중년의 도전기!>는 생애 전환기를 맞아 연극을 활용한 놀이, 이야기로 삶 들여다보기, 드라마 만들기 등을 통해 자기인식 및 자아 성찰, 자아 존중감을 향상하고, 신체•정신적 건강증진 및 이후 30년 인생에 대한 영감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예술로의 이효정 대표는 “문화예술교육은 어떠한 연령 및 계층에 국한되어 있는 것이 아닌, 누구나 문화예술을 즐기고,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의의를 둔다며 프로그램에서 만나는 중장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연극이라는 도구로 삶을 들여다보고, 소통하고, 이해하며 삶의 가치의 기준과 방향성을 찾아 나가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수업료는 무료로 진행되며 접수는 7월 17일(월)까지 전화 및 온라인(QR코드) 신청으로 가능하다.
희희낙!낙 접수 사이트 주소 : https://forms.gle/EPHy5HvPLn81dJzi9
파란만장 중년의 도전기! 접수 사이트 주소 : https://forms.gle/E4DPMAsGm355Tcun8
문의) 053-242-7255, gmldnjs0577@naver.com